블렌더 shape key 를 UE 5.5.0 에서 모프타겟사용

사이트 내 전체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IT Tip&Tech

블렌더 shape key 를 UE 5.5.0 에서 모프타겟사용 1

페이지 정보

View11  | 작성일2024.11.25 04:59

본문

번역기가 잘 번역하도록 한국어 원문이 좀 딱딱하게 적혔습니다.

영 한 번역기일거 같지만 원본이 한국어인 한영 변역입니다 ㅎ


5b87c6abb9fb7839ff31430e80d24304_1732478190_7302.jpeg
5b87c6abb9fb7839ff31430e80d24304_1732478190_8026.jpeg
5b87c6abb9fb7839ff31430e80d24304_1732478248_3215.png
 

 

5.5.0 은 임포트가 에러가 발생하며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 (아마도 모프 타겟 임포트 옵션이 추가된 영향으로 보인다)

 

5.4.4 에서는 임포트는 가능하다. 5.5.4에서 임포트된 skeletalmesh 를  5.5.0으로 마이그레이션 하면 내부 애셋은 제대로 임포트된다.

 

BP를 이용해 'Set Morph Target' 해보니 잘 동작한다

 

5.4.4 그리고 5.5.0 양쪽 모두 Morph 타겟 프리뷰어의 탭UI가 망가져있다

 

 

Blender shape key cannot be used as a morph target in UE 5.5.0

 

In 5.5.0, import errors occur and do not work properly (probably due to the addition of the morph target import option).

 

Import is possible in 5.4.4. If you migrate skeletalmesh imported from 5.5.4 to 5.5.0, internal assets will be imported properly.

 

I tried ‘Set Morph Target’ using BP and it worked well.

 

The tab UI of the Morph target previewer is broken in both 5.4.4 and 5.5.0.

 

댓글목록

다시 요약해서 적으면
5.5.0 임포트 및 에디터 모프타겟프리뷰어 버그로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이며 다음 5.5.1 이후에 고쳐지길 기다리는것이 좋아보입니다

모프타겟 프리뷰어는 5.4.4도 망가져서 이상하고 어느 버전부터 망가진건지 불명확합니다만 내부 런타임 기능은 정상입니다. (BP정상)

5.5에서 쓰고 싶으면 5.4에서 임포트 후 5.5로 마이그레이션해서 사용!

IT Tip&Tech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LittleCandle All rights reserved.
문의메일 : littlecandle99@gmail.com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