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미래를 예측할순 없지만.. > 잡담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잡담게시판

제가 미래를 예측할순 없지만..
0

View 1,043  | 작성일2023.01.18 20:08

본문

저번 대선 때 우리 사회는 한 가지 확실한 교훈을 얻었습니다. 

대통령으로써의 자질이나 능력 중 어느 하나 나은게 없는 후보가 나온 상황에서 

단지 탐욕이나 이미지 투표로 잘못된 정치인을 과반수로 뽑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앞으로도 반복될 수 있으며, 우리 사회가 잘못된 선택을 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대선에서는 후보들의 차이가 명확히 드러났음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선택을 했습니다. 

이는 앞으로 더 복잡한 상황에서는 언제든 힘있는 자들의 편으로 대다수의 사람이 돌아서고, 

그런 선택으로 인해 모든 사람이 피해를 보게 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어쨌든 벌어진 상황속에서 개인의 안위를 생각한다면, 

안 좋은 시기에 최대한 실패하지 않으면서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하지만 월급쟁이의 삶은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이 선택으로 나라가 얼마나 안 좋아지느냐에 따라 개인이 버텨야 하는 강도는 더욱 증가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제가 젊은 시절동안 나아질 거란 예상과는 달리 좋은 정치 지형이 되기는 힘들어 졌고, 

뜻이 있는 사람들이 더 많이 희생될 것입니다.


사실 현재 사회는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인류애가 점점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사실에 화가 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눈감는 사람이 되지 말자는 것이 제 인생 모토였지만, 세상은 그것조차 쉽게 허락되지 않는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래도 우리는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야 하며, 작은 것부터라도 변화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잡담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접속자집계

오늘
355
어제
648
최대
6,399
전체
674,695
Copyright © LittleCandle All rights reserved.
문의메일 : littlecandle99@gmail.com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