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자는 늘어나는데 장례식장이 줄폐업 하는 소름 돋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유튜브스크랩

사망자는 늘어나는데 장례식장이 줄폐업 하는 소름 돋는 이유 1

페이지 정보

View17  | 작성일2026.01.14 22:26

본문


2024년 사망자 35만 명 역대 최고치. 상식적으로는 장례식장이 돈을 쓸어 담아야 하지만, 현실은 정반대입니다. 대학병원 장례식장마저 문을 닫는 기이한 현상,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장례식장은 빈소 장사가 아니라 육개장 장사다"
업계의 공공연한 비밀이었던 수익 구조가 붕괴되고 있습니다. 150명 오던 조문객이 30명으로 줄어들고, 아예 빈소를 차리지 않는 '무빈소 장례'가 급증하면서 장례 산업의 판도가 뒤집혔습니다.

오늘 영상에서는 1억 원짜리 호텔급 장례와 200만 원짜리 무빈소 장례로 양극화되는 대한민국의 죽음, 그리고 그 이면에 숨겨진 경제적 진실을 파헤칩니다.


📢 다음 영상 예고
여러분은 상조 회사에 가입하셨나요? 500만 명이 가입한 상조업계, 하지만 폐업 시 보상금을 제대로 못 받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다음 편에서는 상조업계의 어두운 이면을 다룹니다. 구독과 알림 설정으로 놓치지 마세요.

#장례식장 #경제 #사회이슈 #무빈소 #고독사


댓글목록

저는 이거 보다가 생각이 든게 우리나라는 고도성장기에 제조업을 비롯한 모든 기업들이 전반적으로 장사를 좀 안일하게 하는거 같아요. 서비스업도 마찬가지고요.

마치 고객들한테 ‘니네가 이거 안하면 어쩔건데’ 라고 얘기하는 듯한 그 무심함이 이런 상황을 만든거 같아요.
사실 요즘시대에 가족들이 장례식을 온전하게 치르긴 어려워졌으니까 상조회사가 장례지도의 의미를 강화해서 윈윈하는 장사를 해야 고객이 늘어나는건데 오히려 그걸 빌미로 잡아서 돈을 뜯어낸다는 의식이 강해지니까 스스로 붕괴한 거라고 보거든요..

마치 영화산업이 스스로 붕괴한 것과 비슷한 원리라 보여집니다.

그리고 장례문화가 사라지는건 우리가 ’도리‘라고 생각했던것 조차 이제 안일하게 하면 없어질수 있다는 일종의 경종이 아닌가 싶어요

유튜브스크랩 목록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접속자집계

오늘
2,281
어제
3,373
최대
24,761
전체
2,076,497
Copyright © LittleCandle All rights reserved.
문의메일 : littlecandle99@gmail.com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