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생각을 읽는 과학자들 > IT소식

사이트 내 전체검색

IT소식

GPT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생각을 읽는 과학자들 0

페이지 정보

View905  | 작성일2023.05.03 01:55

본문

48dd335c09a78f937534985ae2e1cd04_1683047035_4293.jpeg
 

과학자들은 ChatGPT와 유사한 인공 지능(AI) 변환기를 사용하여 사람의 생각을 텍스트로 번역할 수 있는 언어 디코더를 발명했다고 새로운 연구가 보고한다.



이 돌파구는 기능적 자기 공명 영상(fMRI) 기계를 통해 읽히는 인간의 뇌 활동으로부터 지속적인 언어가 비침습적으로 재구성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디코더는 본질적으로 전례 없는 효율로 사람들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fMRI 뇌 패턴을 사용하여 인간 피험자가 보거나 듣거나 심지어 단순히 상상한 이야기의 요점을 해석할 수 있었다. 이 기술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과학자들은 언젠가 언어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학적 조건을 가진 사람들이 외부 세계와 명확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디코더를 만든 팀은 또한 뇌 판독 플랫폼이 결국 정부와 고용주를 위한 감시 수단을 포함하여 사악한 응용 프로그램을 가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월요일 Nature Neuroscience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연구자들은 디코더가 인간 피험자의 협력을 필요로 한다고 강조했지만, 그들은 "뇌-컴퓨터 인터페이스는 정신적 사생활을 존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출처 : https://www.vice.com/en/article/4a3w3g/scientists-use-gpt-ai-to-passively-read-peoples-thoughts-in-breakthrough


지능이 인간수준에 다다른 AI기술이 발전하면서 그만큼 인간 지능에 대한 이해도 높아지는 요즘입니다.

자기공명의 뇌 활성화 지도를 언어랑 어느정도 매칭할수 있게 되었네요.

기술 발전이 갑자기 가속도가 붙는 느낌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T소식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LittleCandle All rights reserved.
문의메일 : littlecandle99@gmail.com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