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독주시대 끝…구글, 1년후 모바일시장 지배” > 모바일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뉴스

“애플 독주시대 끝…구글, 1년후 모바일시장 지배”
2

View 12,821  | 작성일2010.06.14 15:45

본문

안드로이드 폰을 앞세운 구글이 향후 12~18개월 내에 모바일 시장에서 애플을 제치고 선두 자리로 올라설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13일 인터넷판에서 1990년대 PC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가 시장 지배자로 올라섰던 전례와 비슷하게 조만간 구글이 모바일 시장의 최강자로 부상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잡지는 구글이 모바일 시장의 최강자로 부상할 가능성을 보여주는 근거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의 스마트폰 ‘에보(EVO) 4G’에 대한 평가, 애플과 구글의 소프트웨어 운영 방식의 차이를 꼽았다.

에보 4G는 대만의 스마트폰 제조사인 HTC가 만든 안드로이드폰이다. 뉴스위크는 에보 4G가 최근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으로 발표한 ‘아이폰 4’보다 더 나은 첨단 스마트폰이라고 평가했다.

 

 에보 4G와 아이폰 4가 카메라가 장착돼 있고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비슷하지만 에보 4G가 디스플레이가 더 크고 화상도가 더 나은 장점을 갖고 있다.

 

 애플의 폐쇄적인 소프트웨어 운영 방식도 감점 요인이었다. 뉴스위크는 소프트웨어 운영 방식이 구글 안드로이드가 개방적인 반면 애플은 폐쇄성을 벗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소프트웨어 개발 측면에서 구글 안드로이드의 혁신 속도가 더 빨라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 것이다.

 

 뉴스위크는 “모바일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애플이나 구글에 비해 상당히 뒤떨어지고 있으며 지금은 애플과 구글의 대결장이 되고 있다”며 “애플과 구글 중에선 구글이 앞으로 12~18개월내에 애플을 제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헤럴드 경제>

---------------------------------------------------------------------------------------------------------------------

1년뒤에 웃으면 되는건가요? ㅋ

물론 안드로이드 진영은 양적으로 팽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질적인 면에서 집중되어 있는 아이폰을 1년안에 제친다고요?

오히려 저는 안드로이드 진영이 윈도 모바일 제품군처럼 될까봐 걱정됩니다 그려..

댓글목록

모바일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접속자집계

오늘
156
어제
1,031
최대
6,399
전체
672,938
Copyright © LittleCandle All rights reserved.
문의메일 : littlecandle99@gmail.com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